name

소식통

공지사항
제목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 개최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자 2021-10-26


 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 개최


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 및 메타버스 허브 현판식, 이미지 출처<정보통신산업진흥원>

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으로 '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'를 개최합니다. 이번 행사는 올해 5월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(NIPA)과 한국전파진흥협회(RAPA)에서 공동으로 얼라이언스 총괄·운영·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발족한 '메타버스 얼라이언스'의 참여 기업 간 소통과 협업을 위해 만들어진 콘퍼런스이며, 모두의 연구소 정지훈 최고비전책임자, 로블록스 조쉬 애넌 리더의 주제 발표에 이어 참여 기업들이 자사 서비스와 신기술 동향을 공유할 예정입니다.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(www.maoc.kr)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정보통신산업진흥원(NIPA)과 한국전파진흥협회(RAPA)에서 운영하는'메타버스 얼라이언스'에 500여 기업이 참여하여 전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, 국제진품관리협회는 22개 업체와 함께 4개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. 국제진품관리협회와 팀을 구성하고 있는 업체에는 LG U+, 현대자동차, 한국무역정보통신(KTNET), 산업단지관리공단, 중소기업은행, 신한카드, 에이치엔아이엔씨(HN Inc), 에이치닥테크놀로지, 쉐어박스, 코어다트랩, 심스리얼러티, 메조미디어, 에프앤에스홀딩스, 한국패션산업협회, 블록랩스, 한국아이오티블록체인기술연구조합, 리얼메이커, 메가플랜, 코코넛사일로, KT커머스, MBC, SBS, 로보로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카드사와 개별적인 협의체를 구성 중에 있습니다.

국제진품관리협회는 정부 기관이 주도하는 메타버스가 성공적으로 뿌리 내리는 데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도록 협회 회원사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